영아반 교사와 유아반 교사의 상황별 상호작용에 대해 알아 본 후 피해야 할 상호작용에 대해 3가지 이상 제시하고 그에 따른 해결 방안이나 바람직한 상호작용을 제시하시오. |
자료다운로드클릭: 영아반 교사와 유아반 교사의.hwp ![]() |
목차 |
[보육교사론] 영아반 교사와 유아반 교사의 상황별 상호작용에 대해 알아 본 후 피해야 할 상호작용에 대해 3가지 이상 제시하고 그에 따른 해결 방안이나 바람직한 상호작용을 제시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
본문 |
을 통해서 직·간접적으로 상호작용하며, 때때로 영유아 간의 상호작용에 개입하기도 하고, 영유아와 개별적·집단적으로 상호작용하게 된다. 또한 교사는 영유아의 이해를 바탕으로 그들의 발달과 학습을 돕기 위해 양육적 역할과 교육적 역할에 있어서 적절한 균형이 이루어지도록 상호작용을 하게 되는데 영아를 보육하는 교사에게는 양육적 역할이 보다 강조되며, 유아의 연령이 높아질수록 교사의 교육적 역할이 커지게 된다.
Ⅱ. 본론 |
참고문헌 |
박찬옥, 구수연, 이옥임(2010). 영아-교사 상호작용의 이론과 실제, 정민사. 이영자 이기숙 이정옥 저(202). 유아교수 학습방법. 창지사 이정환(199). 유아교육 교수학습 방법. 교문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