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성 있는 읽기 자료에 대한 이론을 검토하고, 한국어 숙달도 초급, 중급, 고급에 맞는 읽기 자료를 문학작품을 비롯한 주변의 읽기 자료 중에 선정하십시오.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지 밝히십시오.
실제성 있는 읽기 자료에 대한 이론을 검토하고, 한국어 숙달도 초급, 중급, 고급에 맞는 읽기 자료를 문학작품을 비롯한 주변의 읽기 자료 중에 선정하십시오. 그리고 그 이유는 |
자료다운로드클릭: 실제성 있는 읽기 자료에.hwp ![]() |
목차 |
실제성 있는 읽기 자료에 대한 이론을 검토하고, 한국어 숙달도 초급, 중급, 고급에 맞는 읽기 자료를 문학작품을 비롯한 주변의 읽기 자료 중에 선정하십시오.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지 밝히십시오.
Ⅰ. 서론 Ⅱ. 본론 2. 실제성 있는 읽기 자료의 특징 3. 한국어 숙달도 초급, 중급, 고급에 맞는 읽기 자료를 문학작품을 비롯한 주변의 읽기 자료 중에 선정 Ⅲ. 결론 |
본문 |
신장시키고 자발적인 읽기 습관을 기르게 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글을 읽고 이해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수준의 어휘와 문법, 문장 구조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며 이러한 지식적 측면의 내용을 실제 응용하는 읽기 기술 및 전략이 요구된다. 무엇보다도 다양한 실제성을 가진 읽기자료를 토대로 한국어 교육을 진행하는 것은 한국어 학습의 동기부여를 자극하고 보다 효과적인 읽기교육이 가능하다는 측면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보다 구체적으로 실제성 있는 읽기 자료에 대한 이론을 검토하고, 한국어 숙달도 초급, 중급, 고급에 맞는 읽기 자료를 문학작품을 비롯한 주변의 읽기 자료 중에 선정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
참고문헌 |
박영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론, 월인, 2001. 김갑년(2000), 텍스트 유형의 화행론적 분류, 독일문학 제74집, 한국독일어문학회 김왕규 외(2001), 한국어능력시험 평가 기준 개발 연구, 교육인적자원부. 한재영 외(2005), 한국어 교수법 , 태학사. 홍기찬(2008), 텍스트 유형 분류와 논증 텍스트, 청람어문교육 제37집, 청람어문교육학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