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목적 한국어 교재와 특정 목적 한국어 교재를 1종씩 선정하여 각 교재의 구성을 요약ㆍ정리하고 그 특징을 기술하십시오. 이때 교재의 기본적인 서지 사항을 밝히고 머리말/일러두기를 분석한 내용이 포함되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교재의 전반적인 구성과 개별 단원 구성을 모두 살펴야 합니다.
일반 목적 한국어 교재와 특정 목적 한국어 교재를 1종씩 선정하여 각 교재의 구성을 요약ㆍ정리하고 그 특징을 기술하십시오. 이때 교재의 기본적인 서지 사항을 밝히고 머리말/일러 |
자료다운로드클릭: 일반 목적 한국어 교재와 특정 목적.hwp ![]() |
목차 |
일반 목적 한국어 교재와 특정 목적 한국어 교재를 1종씩 선정하여 각 교재의 구성을 요약ㆍ정리하고 그 특징을 기술하십시오. 이때 교재의 기본적인 서지 사항을 밝히고 머리말/일러두기를 분석한 내용이 포함되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교재의 전반적인 구성과 개별 단원 구성을 모두 살펴야 합니다.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
본문 |
목표를 구현하기 위한 내용을 담아서 내용을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돕는 도구이다. 또한 교육과정을 문서 등의 매체로 작성하여 학습자의 요구에 맞게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수업을 진행하는 데 쓰이는 교육적 도구를 말한다.
2. 교재의 기능 |
참고문헌 |
한국국제노동재단(2003). 외국인 노동자를 위한 재미있는 한국어 1 서종학, 이미향 외, 한국어 교재론, 한국문화사, 2017 남성우, 언어교수이론과 한국어교육, 한국문화사, 2006 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 편(2007), ≪연세한국어1≫, 연세대학교 출판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