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가 오류를 생성할 때 교사의 오류 수정은 언제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바람직한지 설명하고 교사 동료 학습자 스스로 오류를 수정하는 방식의 장·단점을 서술하시오.

학습자가 오류를 생성할 때 교사의 오류 수정은 언제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바람직한지 설명하고 교사 동료 학습자 스스로 오류를 수정하는 방식의 장·단점을 서술하시오.


자료다운로드클릭: 학습자가 오류를 생성할 때 교사의 오류 수정.hwp
목차
학습자가 오류를 생성할 때 교사의 오류 수정은 언제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바람직한지 설명하고 교사 동료 학습자 스스로 오류를 수정하는 방식의 장·단점을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오류수정의 판단
2. 오류발생의 원인

3. 학습자가 오류를 생성할 때 교사의 오류 수정은 언제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바람직한지 설명

4. 구체적인 오류수정방법

5. 교사, 동료, 학습자 스스로 오류를 수정하는 방식의 장·단점
1) 교사가 오류를 수정하는 방식의 장단점
2) 동료가 오류를 수정하는 방식의 장단점
3) 학습자 스스로 오류를 수정하는 방식의 장단점

Ⅲ. 결론

본문
오류는 학습자가 그 언어에 대해서 정확하게 몰라서 잘못 표현하거나 사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이러한 오류가 생성되었을 때 교사는 적절한 방법으로 오류를 수정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보다 구체적으로 학습자가 오류를 생성할 때 교사의 오류 수정은 언제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바람직한지 살펴보고 교사 동료 학습자 스스로 오류를 수정하는 방식의 장·단점을 서술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오류수정의 판단
일반적으로 학습자의 오류를 어떻게 수정할 것인지는 매우 어려운 문제이자 과제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오류수정의 궁극적 목

참고문헌
한재영 외(2005), 한국어 교수법, 태학사 박영순(2004),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론, 월인 펴냄

 

This entry was posted in 자료창고. Bookmark the permalink.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