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말하기 교육 시 TTT교수법을 활용할 때 PPP교수법을 활용한 교육과 어떻게 다른지 각 항목별로 비교·대조하여 설명하시오.
|
자료다운로드클릭: 한국어 말하기 교육 시 ttt교수법.hwp ![]() |
목차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표현교육론] 한국어 말하기 교육 시 TTT교수법을 활용할 때 PPP교수법을 활용한 교육과 어떻게 다른지 각 항목별로 비교·대조하여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2. PPP교수법 Ⅲ. 결론 |
본문 |
단계에서는 제시· 설명 단계에서 지나치게 복잡해지는 것을 파하기 위해 미루어 두었던 설명을 보충하거나 유사 표현과의 차이를 제시할 수도 있다. 또한 학습자를 격려하고 용기를 북돋우는 활동이나 관련된 숙제를 부과할 수 있다.
Ⅲ. 결론 |
참고문헌 |
강현화ㆍ이미혜(2011). 한국어교육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허용 외(2005).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학 개론, 박이정 한재영 외(2008), 한국어 문법 교육, 태학사. 김재욱 외(2010), 한국어 교수법, 형설출판사. |